728x90
반응형
SMALL

2025/02/15 3

식방풍

식방풍: 바닷가의 귀한 약초, 갯기름나물식방풍은 우리나라 바닷가 모래땅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뿌리가 굵고 깊게 박혀 있으며, 잎은 둥글고 톱니가 있습니다. 봄에 흰색 또는 연한 자주색의 작은 꽃이 우산 모양으로 피어납니다.식방풍의 다양한 이름과 유래식방풍: 식물의 이름으로 주로 사용됩니다.갯기름나물: 바닷가 기름진 땅에서 자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방풍나물: 풍을 막아준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식방풍의 효능식방풍은 예부터 한방에서 귀하게 여겨온 약재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발한, 해열 작용: 감기 초기의 발열, 두통, 몸살 등에 효과적입니다.진통 작용: 관절염, 신경통 등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소화 촉진: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식욕을 돋웁니다.면역력 강화: 몸의 저..

개모밀덩굴

개모밀덩굴: 바닷가를 수놓는 섬세한 아름다움개모밀덩굴은 우리나라 남부 해안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모밀과 비슷한 잎을 가지고 있지만 식용으로 사용되지 않아 '개'라는 접두사가 붙여졌습니다. 작고 앙증맞은 꽃을 피우며, 바닷가의 모래사장이나 풀밭에서 자생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개모밀덩굴의 특징생김새: 줄기는 땅을 기면서 옆으로 뻗어나가고, 마디마다 뿌리를 내려 넓게 퍼집니다. 잎은 어긋나고 심장 모양으로 끝이 뾰족하며, 잎맥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꽃은 작고 흰색 또는 연한 분홍색으로 피며, 8~10월에 줄기 끝에 뭉쳐서 핍니다.서식지: 주로 해안가의 모래땅이나 풀밭에서 자랍니다. 햇볕을 좋아하며, 배수가 잘 되는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랍니다.번식: 씨앗..

할미꽃

할미꽃: 봄을 알리는 고고한 자태의 야생화할미꽃은 우리나라 들판이나 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야생화입니다. 봄이 되면 앙상한 가지에 솜털처럼 하얀 털로 뒤덮인 꽃봉오리가 피어나 봄의 정취를 더해줍니다. 꽃이 지고 나면 씨앗에 붙어 있는 긴 털이 마치 할머니의 흰 머리카락처럼 보여 '할미꽃'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할미꽃의 특징생김새: 키는 30~40cm 정도이며, 뿌리에서 잎이 무더기로 나와 비스듬히 퍼집니다. 잎은 5개의 작은 잎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잎 전체에 흰 털이 빽빽하게 나 있습니다. 꽃은 4~5월에 피며, 꽃잎처럼 보이는 꽃받침은 보통 6개이고 붉은 자주색을 띠며 밑을 향해 핍니다. 꽃이 지고 나면 긴 털이 달린 열매가 맺히는데, 이 모습이 할머니의 흰 머리카락처럼 보여 할미꽃이라는 이름이..

728x90
반응형
LIST